본문 바로가기

등산일기

등산일기 1탄. 팔당 예봉산

2021.06.19 토

주말 등산을 위해 서울 근교 등산코스를 검색하던 중
이름도 예봉예봉한 예봉산 발견
높이도 높지않고 쉽게 올라갈 수 있을 것 같아서 가기로 마음먹은 건데.. 오산이었다😂😂

예봉산(禮峯山)은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 팔당리와 조안면 진중리, 조안리에 걸쳐있는 높이 683.2m의 산이다 - 위키백과 참조

아침 7시 반에 출발했는데
왠걸.. 우리나라 사람들 너무 부지런해..😲
팔당에 가까워질수록 차가 막혀서 10분 정도는 더 소요된 것 같당

아무래도 등산을 가면 젤 걱정되는 건 주차!
'예봉산 등산 주차' 키워드로 검색해보니
와부제4공영주차장이 등산로 입구와 가장 가깝다는 정보 입수!

했으나... 이미 8시 반에 도착했는데도 만차였다 ㅠㅠ
나만 맨날 늘어지게 낮잠 자고 있었나 보다😪

하는 수 없이 팔당역 주차장으로 돌아가 보려 했는데 가는 길에
공영주차장 하나 발견!

요 남양주 시립미술관 바로 옆에 공영주차장이 하나 있었다

물의정원 제2공영주차장인데 주차공간도 여유롭고 요금도 받지않았당 ( 요금표는 붙어있으나 주차요원도 정산 기계도 차단기(?)도 없었다)

개꿀 주차장 찾았다며 신나서 주차 ㅋㅋㅋ

주차를 하고 슬슬 표시판을 따라 등산로로 걸어감!
(와부제4공영주차장이랑도 별로 멀지 않다)


위 표지판들을 따라 걸어가다 보면

예봉산 등산로 입구 도착!

이번 코스는 1번 코스 ~ 2번 코스로 결정
( 팔당역 - 등산로 입구 - 예봉산 - 벚나무쉼터 - 등산로입구 )

2번이 1번보다 완만하다고 해서 힘들게 올라가서 느긋이 내려오기로 했다 ( 왜 그랬니.. 과거의 나😂)

등산 어플인 트랭글을 켜고~ 등산 시작!

예봉산은 이렇게 표지판이 알아보기 쉽게 잘 표시되어있었다
그런데 오르고 오르다 보니...
아 여기 낮다고 해서 쉽게 볼 산이 아니었구나를 아주 실감함 ㅠㅠㅠ

왜 계속 오르막길이야~~~~
그래도 오르다 보면

요렇게 포토 포인트도 있고

멋진 한강뷰도 감상할 수 있다😎

이 표지판이 보이면 거의 도착!!
계단을 올라가면...

짠. 네. 여기가 예봉산입니다.

ㅋㅋㅋㅋ 정상석에서 사진도 정직하게 찍고

뷰도 감상하고! 정상에 매점도 있었지만 정상에 그늘도 없고 ㅠㅠ 쉴만한 곳이 없어서 숨만 고르고 바로 하산!

많은 분들이 매점에서 감로주를 드시고 계셨눈뎅
다음에는 한번 경험해봐야지 ㅋㅋ

아직은 등산 초보라 술을 먹기는 무섭다 😂

2코스로 내려가야하기때문에 정상에서 율리봉 쪽으로 내려가다 보면

벚나무 쉼터가 있는데 이곳에서 표지판을 보고 팔당역 쪽으로 내려가면 된다~

2번코스... 완만하다더니만...
상대적인거였다.....ㅋㅋㅋㅋ
1번코스보다는 완만하긴했지만 역시 여기도 가파르긴 매한가지 ㅋㅋㅋ

무릎이 아려와... 천천히 하산!

2번코스에서 이 건물이 보이면 하산완료!

오르막길이 끊이지 않았던 예봉산....
그래도 운동은 확실히 된 듯!!

등산 후 유명한 미나리전까지...♡
배가 고파서 더 힘들었나...🤣
먹고 나니 힘 이남

구글 맵에서는 주소가 좀 다르게 나온 것 같다
내려오는 길에 구글맵으로 찾아서 내려가는 길에 똑같은 간판이 있길래 다음에서 다시 검색했더니
아래 주소가 맞음!!

https://m.search.daum.net/search?w=tot&DA=L7T&q=%ED%8C%94%EB%8B%B9+%EC%9E%90%EC%97%B0%EC%95%A0

 

팔당 자연애 - Daum 검색

Daum 검색에서 팔당 자연애에 대한 최신정보를 찾아보세요.

m.search.daum.net


전 부쳐주시는 아주머니도 너무 친절하시고 맛도 있고♡♡
담에 미나리 철인 봄에 다시 와야징
이름은 예쁘지만 등산코스는 결코 예쁘지 않았던 예봉산 후기 끝!


마지막으로 트랭글 기록까지 ☺